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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TX 1650 배그 벤치마크 결과
    게임/벤치마크 2019. 8. 19. 15:16

    안녕하세요, 프로비던스노바입니다.

    GTX 1650 그래픽카드로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플레이를 벤치마크 해보았습니다. 이 글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로는 어떤 CPU를 사용했는지와 두 번째로는 어떤 그래픽카드를 사용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상품 설명, 그리고 세 번째로는 어떤 게임의 어떤 옵션을 설정하여 플레이를 하였는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벤치마크 결과인 프레임 수가 어떻게 나왔는지로 마무리를 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원하는 옵션이나 컴퓨터 내 부품이 있으시다면 가능한 조건일 시에 벤치마크 결과에 대한 글을 업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된 CPU : i3 9100F

    벤치마크에 사용된 CPU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텔의 코어 i3 중 현재 인텔에서 내놓은 CPU 세대 중 최신 세대라고 말할 수 있죠, 바로 9세대입니다. 인텔의 CPU는 날이 갈수록 코어와 쓰레드를 낮은 등급의 CPU에서도 많은 추가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약간 낮은 가격대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큰 이득을 보고 있다고 볼 수 있죠. 인텔의 코어 i3 9100F 제품, 8세대에서의 업그레이드를 거쳐 리프레시라는 닉네임이 붙었습니다. 비록 내장그래픽이 빠져있지만, 다른 중급 그래픽카드들과 조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성능을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아쉬운 점이 조금 나아집니다. 총 4코어, 4쓰레드와 함께 하시겠습니다.

     

     

     

    • 그래픽카드 : MSI GTX 1650 벤투스

    정확하게는 MSI 지포스 GTX 1650 벤투스 S OC D5 4GB라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기가라는 비디오램을 가지고 있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기에 굉장히 적합합니다. 제가 실제 플레이할 때도 4기가를 모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 경우는 제가 옵션을 낮게 설정한 부분도 있겠습니다. MSI 회사는 서비스 부분에서 부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지만 제품 자체에 있어서는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기 때문에, 고장 없는 좋은 제품만 받는다면 동급에서 미세한 차이겠지만 좋은 퍼포먼스를 느낄실 수 있습니다. GTX 1650 벤투스와 함께 합니다.

     

     

     

    • 옵션

    렌더링 크기 : 120 (최대로 올린 수치입니다.)

    1인칭 시야 FOV : 90 (1인칭으로 플레이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참고하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안티 앨리어싱 : 울트라 (특정 물체의 곡선 부분들을 매우 매끄럽게 다듬어준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포스트 프로세싱 : 매우 낮음 (조명 부분의 옵션입니다.)

    그림자 : 낮음

    텍스쳐 : 낮음

    이펙트 : 매우 낮음

    식생 : 낮음 (나무나 잡초 같은 묘사를 얼마나 자세하게 나타내느냐)

    거리 보기 : 중간

    선명함, 수직 동기화, 모션 블러는 모두 비활성화.

     

     

     

    • 벤치마크 결과 (프레임)

    - 첫 번째 판

    평균 프레임 : 90.9

    최소 프레임 : 26.5

    최대 프레임 : 135.4

     

    위에서 설명했듯이 에란겔에서의 플레이입니다. 평균적인 프레임으로 90이 나왔습니다. 플레이 하기에 매우 깔끔하고 부드러운 성능을 뽑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소 프레임이 26이 나왔습니다, 제가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을 때는 26에서 60 사이의 프레임은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이나 디스코드나 다른 프로그램과 같이 켜놓았을 때나 잠깐 낙하산을 피는 경우에만 갑작스런 짧은 프레임 추락이 있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위 결과의 최소 프레임이 플레이에 지장을 주는 상황은 없었습니다. 최대 프레임 135인 부분은 옵션에서 좀 더 타협을 보면 144헤르츠 모니터에서도 궁합이 맞게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두 번째 판

    평균 프레임 : 88.5

    최소 프레임 : 49.3

    최대 프레임 : 136.0

     

    역시나 에란겔 플레이에서의 프레임을 측정하였고, 첫 번째 판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최소 프레임 부분에서는 차이가 보이나, 최소 프레임을 측정하는 부분은 잠깐이라고 바닥을 한 번 찍으면 고스란히 기록에 남기 때문에 잠깐 컴퓨터가 멈추면 1 프레임을 찍어 벤치마크 결과에 좋은 결과를 주지 않습니다. 역시나 평균 프레임 부분에서는 88이라는 60프레임 이상의 부드러운 화면을 뽑아내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세 번째 판

    평균 프레임 : 100.0

    최소 프레임 : 54.5

    최대 프레임 : 138.0

     

    첫 번째 판과 두 번째 판과 다르게 전체적으로 높게 프레임이 찍혔습니다. 이때의 플레이는 다양한 교전 상황을 만들어내지 못했고, 비교적 짧은 플레이 시간을 가져서 초반에 볼 수 있는 비교적 부드러운 화면을 가져갔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결론

    위와 같은 옵션으로 플레이를 하였을 경우, 배틀그라운드 GTX 1650 그래픽카드에서의 평균 프레임은 93.13이다. 다른 옵션으로 플레이 하거나 바탕화면에 과도한 프로그램을 실행하였을 경우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i3 9100F 9세대와 GTX 1650 과의 조합에서는 60 프레임은 거뜬하며 부드러운 플레이 진행이 가능하다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견적이기도 하며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PC방에서 즐기던 느낌을 많이 따라잡는다는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국민옵션으로 배틀그라운드 프레임이 얼마나 나오는지에 대해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댓글은 저에게 매우 큰 에너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원하는 옵션이 있다면 말해주세요, 적극 반영하여 결과물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GTX 1650 제품 자체는 굉장히 좋지만 현재 저평가되는 이유는 이와 비슷한 성능에서 다른 가격으로 판매가 되는 부분이 있으며 성능에서도 약간 차이가 나는 경우 때문입니다. 그러나 GTX 1650만의 장점도 있으니 신중히 구매 선택을 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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