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2살에 500만 원 모으는 방법
    내 인생/이야기 2019. 8. 9. 21:32

    안녕하세요, 프로비던스노바입니다.

    제가 오늘 해드릴 인생 이야기는 "22살에 500만 원 모으는 방법"입니다.

     

    22살이라는 나이는 20대 초반으로 매우 젊은 나이이며, 아직 금융적인 성숙함이 부족한 시기입니다. 일단 남자가 군대를 먼저 다녀오지 않을 시에는 여자와 동일하게 대학교 3학년이라는 학위에 올라와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대학교를 가지 않은 사람도 있을 것이고, 휴학을 통해서 아직 2학년이거나 1학년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대학교를 다니지 않고, 군대도 다녀오지 않았다면 충분히 22살에 500만 원을 모을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진 것입니다.

     

    500만 원이라는 돈은 어떤 돈이길래, 왜 하필 500만 원일까? 그 이유는 천만 원이라는 금액의 절반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천만 원이라는 돈은 얼마의 돈일까? 어떤 돈일까? 그것은 자신이 사회에서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해보면 천만 원이라는 돈이 얼마나 저축하기가 어려운 돈인지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럼 천만 원이라는 돈을 저축하는 것은 정말로 어려운 일인데, 오백 만원이라고 쉬울까? 이것 또한 만만치 않은 상대입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어느 특정한 목표치를 세워놓고 그것을 달성해놓으면 차후에 다가오는 목표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월급이 들어오면 지금 당장 바로 찍히는 100만 원, 200만 원이라는 목표가 아닌 천만 원이라는 궁긍적인 목표 앞에 어린 나이에 절반을 달성하여 돈 앞에 성숙한 내 자신을 만들어보는 겁니다.

     

     

     

    • 최저시급으로 500만 원 모으기

     

    우리나라에서 정한 2019년도 기준의 최저시급은 8,350원입니다. 최저시급을 기준으로 하루에 8시간, 한 달로는 주휴시간*을 포함한 209시간을 일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벌어들이는 월급이 1,745,150원입니다. 알바천국이나 알바몬과 같은 곳에서 쉽게 최저시급 혹은 그 이상의 시급을 주는 일자리들이 참 많이 있는데요. 내가 이 어린 나이에 목돈을 모으고 싶다, 혹은 대학 등록금을 마련하고 싶다면 특정한 직장이 아닌 알바생으로서 충분히 마련할 수 있습니다. 단, 최저시급이 주는 그 월급이 약 174만 원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모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소비를 하지 않고 저축을 해야만이 모을 수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얼마를 저축을 해야하는지 말씀드리자면, 1년을 기준으로 잡았을 때, 500만 원을 모으기 위해서는 한 달에 416,667원을 저축해야 합니다. 그런데 아직 어느 직장에서도 버텨보지 않아 과연 1년을 채울 수가 있을까? 그렇다면 6개월을 기준으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한 달에 833,334원을 저축해야 합니다. 개개인의 사정에 따라 저축 금액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겠는데요, 돈을 모으기 위한 가장 중요한 포인트를 궁극적으로 소비를 줄여야 한다는 겁니다.

     

    * 주휴시간 : 1주 동안 규정된 근무일수를 다 채운 근로자에게 유급 주휴일을 주는 것. 예를 들어, 일주일에 월~금까지 출근을 하여 8시간 동안 일을 한다고 가정하였을 때, 자신이 이 출근 약속에 모두 이행하였을 시에 주는 별도로 주어지는 수당 같은 것을 말합니다. 이것을 주휴수당이라고 부르는데요, 법적으로 정해진 기준에 따라 지급되며, 미지급시에 고용자를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

     

     

     

    • 내가 군대를 가야한다면..

     

    군대에서 주어지는 월급은 매우 적습니다. 과거와 비교해서는 군인들의 월급이 많이 올랐는데요. 그래도 최저시급보다 적은 금액입니다. 그렇다면 군대는 가야하고, 전역 후 목돈 정도는 갖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일단은 한 번 계산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군복무기간은 육군 기준으로 18개월인데요. 2019년 기준 이등병의 월급이 306,100원입니다. 그럼 이 중에 절반을 저축한다고 가정했을 때, 150,350 x 18 = 2,706,300. 오백만 원의 절반을 달성할 수 있네요! 여기서 일병, 상병, 병장.. 그리고 1년 이상을 군복무하기 때문에 2020년에 군인 월급이 또 오르기 때문에 그것까지 감안하여 계산을 한다면 약 300만 원이 넘는 금액을 모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소비를 좀 더 줄이고 저축에 열심히 임하게 된다면 400만 원까지도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상의 직업은 다양합니다, 돈을 버는 방법 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알바천국이나 알바몬 혹은 특정 직장만을 위한 인생이 아닌 다양한 방법들을 궁색하여 돈을 벌 수 있도록 고민하는 것이 아마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또한 최저시급에만 목메여 살아왔었는데요, 그렇게 해서는 돈을 모으는데 한계가 있는 것입니다. 내가 170만 원 받을 때, 다른 사람들은 한 달에 500만 원을 받고 살고 있습니다. 그럼 자신의 저치에 맞춰 500만 원 모으기라는 목표는 누군가의 입장에서는 참 무의미한 목표일 수도 있습니다.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알맞게 살아가는 것이 세상의 순리라면, 여러분들은 인생을 계속해서 살아가실 건가요? 그렇게 살아가는 재미없는 인생은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500만 원을 모으면, 특정 목표의 금액을 모으게 되면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좀 더 넓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천만 원을 모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러나, 저의 목표를 좌절되었고, 최종적으로는 500만 원이라는 금액을 모으고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저의 원래 목표가 있던 지라 쉽사리 이 금액에 만족하지 못하였지만, 굉장히 힘든 시간들을 보내어 저축을 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일을 하면서 만난 여러 사람들과 윗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부들을 생각하면 내가 너무 우물 안의 개구리의 삶을 살았구나라고 내 자신을 후회하기도 하였는데요. 그렇지만 바로 그 당시에 내 자신을 변화시킬 수는 없었고, 이 일을 그만둔다고 해도 내 자신을 변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죠. 그래서 천만 원이라는 돈을 모으면 뭔가 내가 세상을 보는 시야가 달라지겠지라며 인내하려 했으나, 결국 무너졌습니다.

     

    여러분들의 각자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고 한 번 달려보세요. 그 길은 험란하고 힘들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 목표를 이루어내면 충분히 좋은 보상이 다가올 것입니다. 의지력과 인내심이 약한 저보다 크게 성공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이렇게 약한 저도 모은 오백만 원, 여러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소비를 줄이고 저축을 시작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저축 #돈 #돈 모으는 법 #돈 모으는 방법 #저축하는 방법 #저축하는 법 #오백만 원 모으는 법 #오백만 원 모으는 방법 #22살 오백만 원 #22살 500만 원 #21살 250만 원 #군대 월급 #저축과 소비 #소비 줄이기 #현실적인 목표 #쉬운 목표 #목표 달성하기 #저축에 대한 의지력 #돈 저축하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